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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소식] 인디아나 존스: 그레이트 서클. 기대하던 평점은?

Re멤버Me 2024. 12. 14. 16:3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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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언제나 맑음! 인사드립니다.

 

'인디아나 존스'를 아시나요?

 

'인디아나 존스'는 '스티븐 스필버그'와 '조지 루카스'가 '해리슨 포드'를 주연배우로 만든 미국 영화입니다.

 

모험물의 원조격으로, 최고의 평가를 받는 인디아나 존스 시리즈는 현재 5편의 영화로 만들어져있으며, 영화 내외로 많은 패러디와 오마주를 탄생시켰으며, 2차 창작과 게임으로까지 많이 만들어졌습니다.

 

'그레이트 서클'은 인디아나 존스 IP로 오랜만에 나오는 게임이며, 많은 기대와 함께 현재 무척 좋은 평가를 받은 작품입니다.

 

이번에 나오는 게임은 어떤 요소가 있는지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인디아나 존스

 

 

인디아나 존스 영화 시리즈는 스티븐 스필버그 감독과 조지 루카스가 협업해 만든 고고학 어드벤처 영화입니다.

 

주인공 '인디아나 존스(Dr. Henry Walton "Indiana" Jones Jr.)' 는 해리슨 포드가 연기하며, 그의 모험과 전설적인 유물 탐사가 시리즈의 주요 내용입니다.

 

이 시리즈는 모험과 액션, 유머, 고대 신화와 역사를 결합해 전 세계적으로 큰 사랑을 받았습니다.


 

1. 시리즈 작품 소개

 

(1) 레이더스 (1981)

  • 원제: Raiders of the Lost Ark
  • 줄거리:
    1936년을 배경으로 인디아나 존스는 성경에 등장하는 언약궤를 찾기 위해 나치와 경쟁합니다. 언약궤는 강력한 초자연적 힘을 가진 것으로 알려졌으며, 인디는 위험한 퍼즐과 함정을 헤치며 탐험합니다.
  • 특징: 이 영화는 인디아나 존스 시리즈의 시작을 알린 작품으로, 빠른 전개와 긴장감 넘치는 액션 시퀀스(예: 바oulder 씬)가 유명합니다.

(2) 인디아나 존스와 마궁의 사원 (1984)

  • 원제: Indiana Jones and the Temple of Doom
  • 줄거리:
    1935년, 인디아나 존스는 인도의 한 마을에서 신성한 돌(생크라의 돌)을 되찾기 위해 탐험에 나섭니다. 그 과정에서 악명 높은 '투기교(Thuggee)' 와 맞서게 됩니다.
  • 특징: 이 작품은 시리즈 중 가장 어둡고 잔인한 분위기를 가지고 있으며, 일부 장면은 논란을 일으켰습니다. 프리퀄 형식으로 첫 번째 영화보다 이전의 사건을 다룹니다.

(3) 인디아나 존스와 최후의 성전 (1989)

  • 원제: Indiana Jones and the Last Crusade
  • 줄거리:
    1938년, 인디아나는 성배를 찾기 위해 그의 아버지 '헨리 존스 Sr. (숀 코너리)' 와 함께 모험을 떠납니다. 성배를 노리는 나치 세력과의 대결이 주요 내용입니다.
  • 특징: 인디아나 존스와 그의 아버지의 유머 넘치는 관계가 중심에 있으며, 시리즈에서 가장 따뜻하고 감동적인 분위기를 제공합니다.

(4) 인디아나 존스: 크리스탈 해골의 왕국 (2008)

  • 원제: Indiana Jones and the Kingdom of the Crystal Skull
  • 줄거리:
    냉전 시대인 1957년, 인디아나는 크리스탈 해골의 비밀을 밝히기 위해 소련군과 경쟁합니다. 이 과정에서 그의 아들인 '머트 윌리엄스 (샤이아 라보프)' 가 등장합니다.
  • 특징: 새로운 시대 배경(냉전)과 외계인 테마가 도입되며, 많은 논란을 일으켰으나 시리즈의 클래식한 모험과 유머는 여전히 유지되었습니다.

(5) 인디아나 존스와 운명의 다이얼 (2023)

  • 원제: Indiana Jones and the Dial of Destiny
  • 줄거리:
    1969년을 배경으로, 인디아나는 새로운 적들과 함께 운명의 다이얼이라 불리는 유물을 찾기 위해 마지막 모험을 떠납니다.
  • 특징: 시리즈의 마지막 작품으로, 해리슨 포드의 은퇴작이라는 점에서 큰 주목을 받았습니다. 인디아나 존스의 상징적 캐릭터에 대한 감동적 마무리를 제공했습니다.

 

2. 주요 캐릭터와 배우

 

 

  • 인디아나 존스 (해리슨 포드):
    채찍과 중절모가 상징인 고고학자이자 모험가로, 위험을 무릅쓰고 역사적 유물을 보호하려 합니다.
  • 헨리 존스 Sr. (숀 코너리):
    인디의 아버지로, 학자이자 성배 연구자입니다.
  • 마리온 레이븐우드 (카렌 앨런):
    첫 번째 영화의 인물로, 인디의 연인이자 강인한 캐릭터입니다.
  • 살라 (존 리스-데이비스):
    인디아나 존스의 믿음직한 동료로, 유머와 충직함을 보여줍니다.

 

3. 영화 시리즈의 특징

 

  • 고고학과 역사: 신화와 전설적 유물을 소재로 하여 실제 역사와 고고학적 요소를 흥미롭게 각색했습니다.
  • 액션과 퍼즐: 빠른 전개, 긴장감 있는 액션 장면, 지혜를 시험하는 퍼즐 요소가 중심입니다.
  • 유머와 인간미: 인디아나 존스는 영웅적이면서도 실수하고 인간적인 면모를 지닌 매력적인 캐릭터입니다.

 

4. 문화적 영향

 

  • 인디아나 존스는 모험 영화 장르를 대표하는 상징적인 캐릭터가 되었습니다.
  • 채찍과 중절모는 영화 역사상 가장 상징적인 아이템 중 하나로 자리 잡았습니다.
  • 이 시리즈는 게임, 만화, 소설 등 다양한 매체로 확장되었으며, 《툼 레이더》, 《언차티드》 같은 게임과 후속 모험 영화들에 큰 영향을 주었습니다.

 


'인디아나 존스 시리즈'는 영화사에 남을 걸작으로, 고대의 비밀과 모험의 로망을 상징합니다.

 

스티븐 스필버그와 해리슨 포드의 협업이 만들어낸 이 시리즈는 세대를 넘어 많은 팬들에게 사랑받고 있습니다.

 

 

 

 

인디아나 존스의 게임들

 

인디아나 존스 게임의 역사는 1980년대부터 시작되어 영화 시리즈의 인기에 힘입어 다양한 플랫폼과 장르에서 꾸준히 출시되었습니다.

 

인디아나 존스 게임들은 고고학적 탐험과 액션 어드벤처 장르를 기반으로 하며, 시리즈를 대표하는 요소인 퍼즐 풀기, 액션, 탐험 정신을 담고 있습니다.


 

1. 초기 게임 (1980년대~1990년대)

 

영화 《레이더스》 (1981)와 함께 시작된 인디아나 존스 열풍은 비디오 게임으로도 이어졌습니다.

 

  • 《Indiana Jones and the Temple of Doom》(1985)
    아타리에서 제작한 아케이드 게임으로, 영화 *《인디아나 존스와 마궁의 사원》*을 기반으로 합니다. 인디가 어린이들을 구출하며 적과 싸우는 플랫폼 액션 게임입니다. 이 게임은 나중에 NES, 코모도어 64 등 다양한 플랫폼으로 이식되었습니다.
  • 《Indiana Jones in the Lost Kingdom》(1984)
    마이크로컴퓨터용으로 출시된 초기 어드벤처 게임 중 하나로, 비교적 단순한 퍼즐 중심의 게임이었습니다.
  • 《Indiana Jones and the Last Crusade: The Action Game》(1989)
    영화 *《인디아나 존스와 최후의 성전》*을 바탕으로 한 액션 게임입니다. 루카스아츠(당시 루카스필름 게임스)에서 제작되었으며, 여러 플랫폼에서 출시되었습니다. 같은 영화 기반이지만 다른 장르인 《Indiana Jones and the Last Crusade: The Graphic Adventure》(1989)도 출시되어 높은 평가를 받았습니다.

 

2. 황금기: 루카스아츠 시대 (1990년대)

 

1990년대는 루카스아츠가 중심이 되어 인디아나 존스 게임을 어드벤처 장르로 발전시킨 시기입니다.

  • 《Indiana Jones and the Fate of Atlantis》(1992)
    이 게임은 영화 시리즈와 무관한 독자적인 스토리를 담고 있으며, 포인트 앤 클릭 방식의 그래픽 어드벤처 장르입니다. 뛰어난 스토리와 퍼즐, 캐릭터로 인해 지금도 "최고의 인디아나 존스 게임" 으로 평가받습니다.
  • 《Indiana Jones and the Infernal Machine》(1999)
    3D 그래픽으로 제작된 최초의 인디아나 존스 게임입니다. 툼 레이더와 유사한 게임플레이를 제공하며, 플랫폼과 액션, 퍼즐 요소를 강조했습니다. PC와 닌텐도 64로 출시되었으며 당시로서는 혁신적인 물리 엔진과 퍼즐 디자인을 선보였습니다.

 

3. 2000년대: 다양한 시도와 변천기

 

  • 《Indiana Jones and the Emperor's Tomb》(2003)
    영화 사이의 시기를 배경으로 하며, 인디가 중국과 아시아를 탐험하는 이야기를 다룹니다. 3인칭 액션 어드벤처 게임으로, 근접 전투와 채찍 액션이 강화되었습니다.
  • 《Lego Indiana Jones: The Original Adventures》(2008)
    레고 게임 시리즈로 제작된 첫 번째 인디아나 존스 게임입니다. 영화 《레이더스》, 《마궁의 사원》, *《최후의 성전》*을 레고 스타일의 유머와 퍼즐로 재해석했습니다. 높은 접근성과 재미로 가족용 게임으로 큰 인기를 끌었습니다.
  • 《Lego Indiana Jones 2: The Adventure Continues》(2009)
    레고 게임의 후속작으로, *《크리스탈 해골의 왕국》*의 이야기도 추가되었습니다.

 

4. 현대 게임: 새로운 시도 (2020년대)

 

최근 인디아나 존스 시리즈는 다시금 새로운 게임으로 부활을 시도하고 있습니다.

  • 《Indiana Jones and the Great Circle》 (2024 12월 9일 정식 출시)
    베데스다와 머신게임즈가 개발 중인 이 게임은 1인칭 액션 어드벤처로, 고대 유적과 그레이트 서클의 비밀을 다룹니다. 영화적 경험과 몰입감을 극대화하기 위해 1인칭 시점으로 제작되었으며, 탐험과 퍼즐, 채찍 액션을 핵심 요소로 삼고 있습니다​

 

 

인디아나 존스 게임들은 시대에 따라 다양한 장르와 플랫폼을 통해 발전해 왔으며, 그 핵심은 탐험과 모험 정신입니다.

 

특히, 루카스아츠의 *《Fate of Atlantis》*와 *《Infernal Machine》*은 팬들에게 큰 사랑을 받았고, 레고 시리즈는 새로운 세대에게 인디아나 존스를 알리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현재 출시된 *《Great Circle》*은 인디아나 존스 게임 역사의 새로운 전환점이 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인디아나 존스: 그레이트 서클

 

 

 

 

《인디아나 존스: 그레이트 서클》 은 베데스다 소프트웍스와 머신게임즈가 공동 개발한 인디아나 존스 시리즈 기반의 비디오 게임입니다.

 

이는 영화와 독립된 새로운 이야기를 전개하며, 1937년을 배경으로 펼쳐지는 액션 어드벤처 장르입니다. 이 시점은 영화 *《레이더스》*와 《최후의 성전》 사이의 시기를 다루고 있습니다.

 

1. 스토리와 배경

 

이 게임에서 인디아나 존스는 세계 곳곳의 고대 유적지를 탐사하며, '그레이트 서클'로 알려진 신비한 원형의 지구적 구조를 조사합니다.

 

바티칸에서 시작된 이야기는 이집트, 페루, 티베트, 태국 등 다양한 지역으로 이어지며, 각 장소에는 역사적 및 영적 의미가 담긴 고대 문명이 존재합니다.

 

주인공은 독일 나치 세력 및 비밀스러운 인물들과 대결하며 고대 유물을 둘러싼 음모를 파헤칩니다.

 

인디의 새로운 동료로는 이탈리아 출신 탐사 기자 지나 롬바르디가 등장하며, 라이벌로는 나치의 유물 수집가 에메리히 포스가 주요 적으로 자리합니다.

 

이를 통해 심리전과 퍼즐 풀이가 스토리에 깊이를 더합니다. 게임은 기존 인디아나 존스 시리즈의 모험 정신과 유머를 충실히 담고 있으며, 탐험을 주제로 긴장감 넘치는 스토리텔링이 특징입니다.

 

2. 게임 플레이 특징

 

- 1인칭 시점: 영화적 몰입감을 높이기 위해 1인칭으로 진행되며, 유적 안에서의 긴장감과 현장감을 극대화합니다. 특히 좁은 공간이나 어두운 유적에서는 한정된 시야로 스릴을 더합니다.

 

- 전투 시스템: 인디의 상징인 채찍이 중심이 되며, 적 무기를 빼앗거나 발을 걸어 넘어뜨리는 등 영화에서 보던 채찍 액션이 재현됩니다. 맨손 전투와 잠입 요소도 게임의 핵심입니다.

 

- 탐험과 퍼즐: 다양한 유적지를 탐사하며 교묘한 함정과 퍼즐을 풀어야 합니다. 이 과정에서 유물과 단서를 찾아야 하며, 때로는 순발력과 판단력이 필요합니다.

 

- 오픈-에어리어 맵: 선형적이면서도 개방적인 공간을 탐험할 수 있습니다. 각 지역은 독특한 미스터리와 함정을 제공하며, 플레이어의 호기심을 자극합니다.

 

3. 그래픽과 제작진

 

게임의 그래픽은 높은 밀도와 디테일로 고대 유적과 명소를 생생하게 구현했으며, 유적 탐험의 신비로움을 강조합니다.

 

제작은 《울펜슈타인》 시리즈로 유명한 머신게임즈가 맡아 액션과 긴장감 넘치는 서사에 강점을 보였습니다.

 

또한, 토드 하워드가 프로젝트를 총괄하며 스토리와 개발에 깊이 관여했습니다.

 

 

4. 메타크리틱 점수

 

 

출처: https://www.metacritic.com/game/indiana-jones-and-the-great-circle/

 

 

 

5. PC 사양

 

 

출처: 나무위키

 

 

 

 

인디아나 존스: 그레이트 서클 공식 트레일러

 

 

 

 

 

 

결론

 

 

《인디아나 존스: 그레이트 서클》은 탐험, 퍼즐, 전투의 조화 속에서 인디아나 존스 특유의 모험 정신을 경험할 수 있는 작품입니다.

 

게임은 영화 팬뿐만 아니라 역사와 고고학을 주제로 한 액션 어드벤처를 좋아하는 게이머들에게 큰 기대를 받고 있습니다.

 

2024년 12월 9일에 정식 출시 했으며, 프리미엄 에디션 구매자는 12월 6일부터 미리 플레이 가능했습니다.

 

현재 PC와 XBOB 플랫폼에서 플레이 가능하고, PS5로는 2025년 초에 출시할 예정입니다.

 

자막 한글화가 확정된 만큼, 국내 팬들에게도 큰 관심을 받고 많은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더 많은 정보는 베데스다 공식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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